부동산 플래너의 마이더스의 손 이은주 대표를 만나다! | 인터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 롤링

인터뷰
부동산 플래너의 마이더스의 손 이은주 대표를 만나다!
“자연을 품고 도심생활을 누리는 행복한 노후” 검증된 청정환경의 전원주택 배후지,개별입지분양과 차원이 다르다.
기사입력 2017-06-04 14:16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Report: 고성 최대, 행복마을 대지조성사업으로 개발하다]

1949228129_gFqcdCAM_499327b37ebbbec62724
▲이은주 대표     ©관리자

행복마을이 전원주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자연을 품고 도심생활을 누리는 행복한 노후” 검증된 청정환경의 전원주택 배후지,개별입지분양과 차원이 다르다.

 

필자가 본 이은주 부동산플래너 대표는 한마디로 ‘야무지다’라고 평가했다. 이은주 대표는 부동산의 마이더스의 손이다. 플래너는 신어로 앞으로 할 일의 절차, 방법, 규모 따위를 미리 계획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즉, 이은주 부동산플래너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의.식.주 에서 주를 준비하거나 방법,규모 여러가지 계획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이 대표는 경남 고성 대지조성사업인 행복마을을 전원주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곳은 청정환경을 자랑하는 경남 고성군 마암면 보전리 산 34번지 위치한 곳으로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곳이다. 인간이 자연을 품은 곳이라 불려 질 정도에 풍광을 자랑한다. 그 만큼 행복마을 전원주택단지의 자연경광이 아름답고 청정지역이라는 의미다. 고성행복마을은 “자연을 품고 도심생활을 누리는 행복한 삶”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지난 2016년 12월1일 부터 2018년 11월 30일 완공과 분양을 목표로 대지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면적 27.250.00㎡ ,대지19.384.0㎡ 단독주택,근린시설,기타 부대시설 등으로 전원주택의 랜드마크를 목표로 야심차게 추진된 고성행복마을은 단독 주택지 34획지, 근린생활 시설지 1획지, 기타 부대 및 복리시설지 2획지,기반시설(도로, 녹지) 등 갖추고 있어 개별입지분양과 차별화를 선언했다. 이에 본지는 이은주 부동산플래너를 만나 전원주택의 장.단점과 투자가치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편집자 주-

 

부동산 플래너 언제부터 업무를 하였는가?

 

창원상남지구, 김해 장우신도시 개발이 한창이던 2000년대 초반부터 아파트분양, 주상복합분양, 상가분양을 하면서 부동산관련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과 임신으로 적극적인 경제활동이 힘들었던 시기에 공인중개사 공부에 매진해 제21회 공인중개사자격증 취득하게 됐습니다. 각종 거래(아파트, 상가, 토지, 전원주택등의 임대,매매 등)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량이 키워지면서 노하우와 실력을 겸비한 자세한 시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1949228129_FN8QzMty_aadf25773da95481b263
▲고성 행복마을     ©관리자

고성 최대, 행복마을 대지조성사업을 시행하게 된 계기는?

 

통합창원시가 되면서 창원시의 큰 발전이 이루어 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변도시로의 전원주택을 찾는 수요층이 늘어났습니다.

 

고성 최대 규모의 전원주택 단지로 조성되는 고성 ‘행복마을’은 주택법에 의거한 대지조성사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주거공간으로서의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고생 행복마을은 개별 입지로 개별되는 전원주택단지의 통상적인 인,허가 문제를 불편함 없이 깔끔하게 해소하였습니다.

 

전원주택 조성에 필요한 각종 부담금을 대지조성사업자가 이미 납부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행복마을은 대지조성공사 준공 즉시 분양 필지 별 소유권 이전을 할 수 있으며, 소유권 이전 후 바로 원하는 대로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행복마을은 전기,수도,우수 등 각종 기반시설은 물론 진입도로 및 개별도로까지 전제 8M아스팔트로 포장하였으며, 내 집 앞 가로등 설치로 안정성이 확보되어 더욱 완벽한 기반 시설이 갖추어 집니다.

 

탁 트인 바다가 배경이 되는 곳, 광역 교통망이 연결되어 전국을 내 집처럼 다닐 수 있는 곳, 고성 행복마을은 고성의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고성의 눈부신 미래가치까지 보장받은 최고의 전원주택지입니다.

1949228129_wI3PXkOA_713dcca82ea06692287a
▲고성 행복마을     ©관리자

부동산 플래너로 고객분들께 부동산 피해를 최소화 하려면 어떻게 주위를 해야 하는가?

 

첫 번째로 고수익 투자 강의 실제는 사기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고수익을 단기간내 벌 수 있다는 호황된 부동산강의로 투자자들의 부동산 투자금을 가로챈 A 부동산경제연구소 대표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었다는 뉴스가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A부동산경제연구소 대표 B 모씨는 특정 부동산에 투자하거나, 특정 미분양 아파트를 계약하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식의 부동산강의를 통해 투자자를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동산강의를 통해 모은 부동산투자자들에게 투자자금을 받은 뒤 실제로는 땅과 아파트를 매입하지 않고 투자금만 가로챈 것입니다..

 

두 번째는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심리에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속출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L모씨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치 전문가인냥 그럴듯한 말로 주식투자를 유도하여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바 있습니다.

 

이런 사례들이 연이어 발생하는데도 피해자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이유는 쉽게 돈을 벌 수 있을거란 기대심리 때문입니다.

 

실제 피해사례들을 살펴보면 전문가를 자칭해 부동산강의, 주식강의를 진행하지만 정작 강의는 미끼일 뿐이고 전혀 메리트 없는 부동산, 주식종목 들을 그럴듯하게 포장한 일종의 상품설명에 불과했지만 피해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습니다.

1949228129_ZcgaeYwJ_9bfac1d3a4da66aea3e3
▲고성 행복마을     ©관리자

세 번째는 “나는 안 당한다?” 는 방심은 버리고 “나도 위험하다!”라는 긴장감을 가져야 합니다. 

 

사실 이런 피해사례들을 접했다고 해도 실제 본인이 동일한 상황에 처했을때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는 쉽지 않습니다. 당장 돈을 벌 수 있다는데 마다하기가 쉽지 않으며 바람잡이 등을 통한 군중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진리만 알고 있다면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강단이 생깁니다.

 

제 생각과 전문가의 조언처럼 “투자시장에서 절대적 진리는 없다”는 말처럼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만 피해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배움을 통한 지식확보로 부동산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부동산개발, 투자성공의 대표 아이콘 도널드 트럼프는 대통령이 되기 전 부동산투자 관련 베스트셀러 저서를 내고, 부동산투자개발, 대규모 부동산강의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바 있지만, 그 역시 다양한 부동산 투자/개발 실패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밝힌 성공의 비법 중 하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본직적 배움을 멈추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이를 기반으로해서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투자처와 개발방식을 적용하여 큰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먹음직스럽고 예쁜 버섯중에 독을 품고 있는 독버섯이 많습니다.

부동산강의 선택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대로 된 부동산강의는 커리큘럼도 많고, 시간도 많이 할애해야 하지만 시간이 지난 뒤에는 결국 투자했던 시간과 노력이 부동산으로 성공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됩니다. 부동산 관련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전문 부동산 플래너 또는 신뢰 할 수 있는 회사를 찾아 분양과 재테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949228129_T8VdXNbw_ef6af29df765513133bb
▲고성 행복마을     ©관리자

전원주택을 추천 하는이유?

 

100세 인생에 접어들면서 제2인생은 노후 설계입니다. 힐링과 건강 그리고 청정자연을 누릴 수 있는 전원주택 보급률이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고성 행복마을 시행사와 분양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성 행복마을 추천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도심생활군역과 친환경 주거 때문입니다.주5일 근무제로 여가시간과 국민 소득의 향상과 정보통신의 발달은 주거형태를 약적 공급 위주의 아파트중심에서 단독주택 위주의 질적 공급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두 번째는 전원주택수요가 매년 증가되고 있습니다. '자연을 곁에 두고 도심생활을 누리다'는 슬로건은 고성 행복마을 입지를 대표 합니다.

마트, 병원, 시장, 교육시설 인근 도시가 5분 내에 위치하여 풍요로운 생활이 가능하고 금융과행정기관이 근접해 있으며 고성스포츠파크, 상족암군립공원,고성공룡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등이 인근에 있어 이용이 편리 합니다.

 

세 번째로 광역교통망이 구축되어 있어 전국 어느곳이든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는 10분 이내 진입 가능하며 충청권과 수도권은 바로 연결되고, 남해고속도로를 따라 부산과 전라권이 연결되는 지리적 요충지입니다. 33번국도(고성-진주),14번국도(거제-포함),그리고 1010번 지방도로(고성-삼천포)를 타면 창원,진주,통영,거제, 사천 등 인근 도시가 30분 내로 연결되고 관내 중심부를 관통할 수 있습니다. 이 세가지 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원주택을 강력히 추천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성 행복마을 대지조성사업 VS 개별입지분양을 비교 한다면?

 

행복마을(보전리 산34 외)대지조성사업과 개별입지(신월리,월평리,내산리)분양을 비교해보면 세대수부터 2배~2.5배 이상 차이가 남니다.앞서 말씀드린 전원주택을 추천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면 행복마을은 10,000㎡이상 분양으로 (34세대,남동향)교통망이 최상위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성군 개별입지분양은 10,000㎡미만 분양으로 신월리는 (20세대,남동향)교통망은 보통이며,월평리는 (14세대,남서향)교통망은 보통입니다. 내산리는 (13세대로 남동향)교통편은 좋은편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행복마을은 지목변경 부터 차별화를 선언 했습니다. 지목(대지)변경과 소유권이전 시기는 대지조성공사 준공 즉시 가능하며 건축허가 의무가 없습니다.

 

반면 개별입지분양은 지목(대지)변경시 토지의 30%이상 건축공사 준공 후 가능하며 건축허가가 필수 사항입니다. 소유권이전 시기 역시 건축허가 완료 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각종 부담금에 있어서도 차이가 많습니다. 행복마을은 대지 조성자가 이미 납부된 상태라 납부자체가 면제입니다. 반면 개별입지분양은 농림전용비, 산림자원조성비, 개발부담금 등 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또,행복마을 기반시설은 이미 전기, 수도, 오수 등 각종 기반시설 인입이 완료된 상태에 있습니다. 도로부분에 있어서도 8m아스팔트로 되어있지만 개별입지분양은 기반시설부터 번거롭고 건축허가 시 전기, 수도, 오수 등 개별 설치해야 합니다.

 

도로부분도 4~6m 콘크리트로 되어 있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무엇보다 행복마을은 배수지,녹지,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오수처리시설은 단독 정화조가 아닌 생태처리친환경으로 되어 있어 쾌적하고 자연을 생각합니다. 행복마을은 계획적 개발 계획으로 토지가치를 극대화 실현이 가능하고 각 필지별 소유권이전이 가능합니다.

 

사업지 비교에서도 행복마을은 기반시설 조성이 우수함에도 분양가측면에서 월등히 저렴하여 분양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반변 개별입지분양은 소규모 개별필지로, 미건축시 대지전환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분양 후 별도의 농림전용비, 산림자원조성비, 개발부담금을 개별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또한,무분별한 난개발로 인하여 토지 효율성이 하락되며 미분양 택지 발생시 소유권이전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1949228129_yj1iwYGR_c504a68fa4e404fb981c
▲이은주 부동산 플래너     ©관리자

마동호는 생소한데 무엇인가?

 

“마동호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이 사업은 농어촌공사가 200그루 식재정비사업이 펼쳐 꽃 길 조성이 완공되면 고성군 행복마을 주 출입 길목이 꽃으로 새롭게 단장돼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동거리가 기존 마암면에서 동해면 까지 20분 소유가 됐지만 고성 마동호 길이 완공 되면 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마동호의 담수화로 해수는 무한으로 얼마든지 생산을 할 수 있으므로 장래에 닥칠 물 부족의 재앙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대지조성사업 개발 이점은 무엇인가?

 

행복마을은 전원주택단지로 개발되어 주거공간으로서의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고성행복마을은 개별 입지로 개발되는 전원주택단지의 통상적인 인,허가 문제를 불편함 없이 깔끔하게 해소하였으며, 전원주택 조성에 필요한 각종 부담금을 대지조성사업자가 이미 납부하여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행복마을은 대지조성공사 준공 즉시 분양 필지 별 소유권 이전할 수 있으며,소유권 이전 후 바로 원하는 대로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행복마을은 전기, 수도, 우수 등 각종 기반 시설은 물론 진입도로 및 개별도로까지 아스팔트로 포장하였으며, 내 집 앞 가로등 설치로 안전성이 확보되어 더욱 완벽한 기반 시설이 갖추어 집니다. 저는 고성 행복마을이 전원주택의 최고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경험과 신뢰로 쌓아온 부동산 플래너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이은주 부동산 플래너와 함께 했습니다. 감사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스토리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 인쇄하기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저작권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제보전화 : 070-4038-2583 | 대표전화 : 0505-871-0018 | 팩스 : 070-4300-2583 ㅣ타임즈창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동5길 18,2ㅣ발행/편집인:안기한ㅣ법률고문:박종호 변호사ㅣ청소년보호책임자:황미현ㅣ등록일자:2009년02월16일ㅣ등록번호: 경남 아 02381호ㅣ기사배열 책임자:황미현 ㅣe-기사제보:agh0078@naver.comㅣ타임즈창원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을 금합니다.ㅣ자매지:경남우리신문ㅣ시사우리신문ㅣ새창녕신문ㅣ LBMA STAR Copyright ⓒ 2017 타임즈창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