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1년을 말하다!
허성무 창원시장, 지역 팟캐스트 ‘용호동 1번지’와 특별 대담
기사입력 2019-06-13 15:44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
이날 행사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향후 정책의 추진 방향을 공유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담은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인 팟빵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팟캐스트 ‘용호동 1번지’를 초청해 진행됐다. ‘용호동 1번지’는 창원 현안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 채널이다.
이날 허성무 창원시장이 패널로 나선 가운데 노창섭 창원시의원과 이정수 서양미술사 강사가 토론자로, 김한율 방송인이 진행을 맡아 자유로운 대담이 이뤄졌으며, 창원시 블로그기자단, 소셜기자단,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이번 대담은 ‘사람 중심, 새로운 창원의 1년을 말하다!’를 주제로 민선 7기 창원시장 취임 1주년 소회와 시정철학, ‘창원국가산단 스마트 선도 산단’ 선정, 수소산업, 창원형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행 등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이날 행사는 창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창원TV를 통해 생중계 됐으며, 현장 참석자들과 즉석에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지난 1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시정 철학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특별대담은 오는 17일, 팟빵 용호동 1번지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