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times창원]마산 회원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0월 임원 선출 및 조직구성등 12기가 발족 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나섰다.
지난 12일 오후 5시30분 회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찬만)는 회원1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첫 공식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는 이용석 간사가 개회를 알리며 박찬만 위원장 주재하에 순조롭게 진행됐다. 위원들이 95%의 참석율을 보인 가운데 박삼동 도의원,김종대,임해진 시의원들이 방문해 박찬만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지난 회기 공로자로 강영석 고문께서 시장 표창을 김영철 동장으로 부터 수여 받았다.
내빈으로 참석한 박삼동 도의원은 "많은 자치위원들이 참석해 너무 보기가 좋다"며"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는 이제 생활화 해야 한다.자치위원들과 동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인사했다.
김종대 시의원은 "박찬만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을 만나 반갑다"며"몸 상태가 좋지 못해 치료를 받고 있고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아픈 기간동안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임해진 시의원은 "코로나19로 저희 회사뿐만 아니라 모든 소상공인들이 힘든 상태"라며"코로나19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인사했다.
김영철 동장은 "창원 코로나19확진자가 늘고 있어 위원들과 주민들 모두 조심하시고 주민자치회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어경진 행정복지팀장은 동정소식을 순조롭게 진행됐으며 공지사항은 자매결연지 직거래 자터 취소,주민자치 프로그램운영재개,마을신문'회원광장'발행 내용을 이용석 간사가 설명했다.
이어 박찬만 위원장의 진행으로 6건의 안건심의를 진행하며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다. 만수무강 "장수사진" 촬영 행사 개최,경남도 주관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익명기부자 기부금의 장학금 전달, 취약계층 지원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2021년 회원1동 주민자치회 운영세칙 확정과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일자변경등 원안을 상정했다.
박 위원장은 "6건의 원안을 이해하고 동의해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그러고 보니 한달 보름여의 짧은 시간동안 할 일이 참 많다.누군가가 얘기한 '하지 않을라카모 할 일이 없고, 할라카모 할 일이 참 많은게 주민자치 일이다'라는 말이 실감난다"고 말하면서 "주민자치회 회원 영입에 다함께 노력하고 살기좋은 회원1동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