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완수 의원,“경남 경제 성장 전략 모색을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16 15:12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타임즈창원]국민의힘 박완수 의원이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한국재료연구원 대강당에서 ‘2022 경남, 팬데믹을 딛고 미래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박완수 의원이 주최하고 경남신문, 한국재료연구원, 창원상공회의소, 창원대학교,한국은행 경남본부,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시대의 경남 경제산업 전반을 전망하고 각 분야별 성장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박완수 의원은 “최근 들어 경남의 수출 등 일부 경제 지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표상의 성장이 소상공인, 서민들의 삶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볼 수 없다”라면서 “정부의 급격한 탈원전 정책, 코로나19의 여파에 더해 이미 십수 년 전부터 진행되어온 경남 경제 기반의 침체를 극복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 지역의 경제를 이끄는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경남 발전을 위한 좋은 해법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이 좌장을 맡고, 박재완 前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제발표를 맡는다. 또한 경남연구원 김진근 연구원, 한국은행 경남본부 진귀한 본부장, 경남테크노파크 노충식 원장, 창원상공회의소 이년호 부회장, 창원대학교 인재개발원 박영호 원장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