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14,843개, ‘공유누리’에서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2-01-25 12:37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설 연휴 기간(1.29.~2.2.)동안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28일부터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청 등이 운영하는 14,843개이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PC나 모바일 기기로「공유누리」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하여 ‘설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무료 개방 주차장이 지도에 표시되고 무료주차장 개방 시간, 위치안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설 명절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일데이터 형태로도 제공되며 ‘네이버지도(앱)’와 ‘카카오맵(앱)’ 등 민간포털에도 안내될 예정이다.
서보람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이번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고향방문 등 필요한 장소로 이동하는 국민을 위해 ‘설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주차장 이용 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도 잘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