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 “평등을 창원에 더하다”
기사입력 2022-07-18 18:30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2년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이하여 일상생활 속 성차별적 요소와 관행을 재조명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고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0일까지 ‘2022 창원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결혼, 장례 등 관혼상제 속 바뀌어야 할 의례문화 찾기 ▲공중화장실 성별구분, 배려주차장, 아기휴게실, 다목적화장실 픽토그램(창원시 여성친화도시 가이드라인 참고) ▲가족, 직장, 학교에서의 양성평등 실천 다짐 등 성평등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만화, 포스터, 카드뉴스 분야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접수된 작품들은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9월 1일 양성평등기념주간 기념행사에 개최될 예정이며, 일반부·청소년부·아동부로 나눠 ▲대상(3명) ▲최우수(3명) ▲우수상(3명) ▲장려상(3명)▲입선(18명)으로 총 3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창원시청 누리집(시민참여-공모전)과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공모전 우수작품은 양성평등 교육 및 행사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유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과 성평등 가치가 잘 표현된 좋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