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times창원]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올 여름, 여성들 사이에서 올림머리가 유행하고 있다. 머리카락을 틀어 올려 묶는 올림머리는 목덜미를 드러내기 때문에 습하고 더운 여름철 시원해 인기가 높다.
정수리 쪽에 가깝게 묶는 하이번과 목덜미 쪽으로 내려 묶는 로우번 등 묶는 위치와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올림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림머리 스타일링과 관련 액세서리들도 주목 받고 있다. 틱톡과 릴스 등 SNS를 통해 ‘올림머리 예쁘게 묶는 방법’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집게핀과 곱창밴드, 리본핀 등 올림머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액세서리들도 유행을 타고 있다.
|
그러나 올림머리는 목덜미와 얼굴형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각기 다 다르다. 흔히들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꼽는 계란형 얼굴 외에는 턱과 광대 등을 가리고 있던 머리카락이 정리되면서 자연스럽게 얼굴형의 특징이 그대로 보여져 자칫 잘못된 스타일로 연출하면 단점을 더욱 부각시킬 수도 있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올림머리 스타일링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메이크업 등으로 얼굴형을 보완해 올림머리를 즐길 수 있다. 턱 라인이 도드라진 사각형의 얼굴형을 가졌다면 올림머리 후 턱끝에서 목덜미까지 떨어지는 사이드뱅 앞머리를 빼내주면 턱선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줘 잘 어울린다.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다면 귀 밑에서부터 턱쪽으로 쉐딩을 넣으면 훨씬 턱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뼈가 부각된 마름모형 얼굴에게는 하이번 스타일을 추천한다. 단, 튀어나온 광대뼈에 비해 꺼진 이마 라인과 M자 이마를 가려줄 수 있도록 앞머리나 옆쪽 잔머리를 풍성하게 내려야 한다. 잔머리가 지저분하게 들뜨고 정리가 잘 안된다면 다운펌 등의 미용시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림머리를 했을 때 유난히 더 길어보이는 얼굴형은 느슨하게 뒤쪽으로 내려 묶고 귀 위를 덮어주는 로우번이 제격이다. 여기에 앞머리부터 연결되는 애교머리 라인을 만들어주면 볼륨이 살아나 동그랗게 보이는 착시효과도 노릴 수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어떤 올림머리도 어울리지 않아 늘 같은 헤어스타일만을 고수해야 하는 사람도 있다. 얼굴형 자체의 특성이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라면 스타일링이나 메이크업으로는 만족하기 어렵다.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해결을 원한다면 안면윤곽술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얼굴의 윤곽 전체를 디자인하는 안면윤곽술은 광대, 턱끝, 사각턱을 이루는 뼈를 절제해 갸름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이다. 치아 교합에는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얼굴형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은 “안면윤곽술의 목표는 뼈가 아닌 외형상 얼굴의 선과 비율에 초첨을 맞춰야 한다”라며 “얼굴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세심하게 체크하고 환자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들어야 하기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집도의에게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