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티몬과 ‘요즘로컬’기획전 개최
기사입력 2022-10-24 15:46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24일부터 12월 9일까지 이커머스 기업 티몬과 함께 ‘요즘로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즘로컬:창원편’은 지난 ‘창원 한달살이’에 이은 창원시와 티몬의 상생협력 사업의 후속편이다. ‘지역다움’을 기반으로, 직접 현지에 가지 않아도 지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전통 깊게 자리잡은 로컬 브랜드 상품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
우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창원 고유의 이야기가 담긴 지역 특산품을 재미있게 소개하기 위하여 유튜브 영상이 공개된다. 특히 58만여명의 구독자를 가진 창원 출신 유튜버 ‘가요이’가 출연해, 25년 역사의 벚꽃갈비, 단감김치 등 7가지 지역 상품을 활용하여 요리 먹방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한 최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우영우 팽나무’를 포함하여 ‘요즘 창원’의 뜨는 관광 콘텐츠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영상에서 소개된 상품들은 티몬의 ‘요즘로컬’ 기획전을 통하여 최대 50% 추가 할인(최대 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댓글 이벤트를 통하여 20명을 추첨해 적립금 1만원도 지급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지역 홍보를 넘어서, 창원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콘텐츠를 이커머스 기업과 협업하여 새롭게 디지털화했다”며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