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기사입력 2022-11-21 13:26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1일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2022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김장담그기 행사는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전태완)가 실시하는 나눔행사로 김장김치 1,020박스(1박스 7㎏)를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5개 구청 저소득세대와 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특히, 올해 사랑의 김장김치는 코로나이후 3년만에 단체협의회 회원, 좋은데이 나눔재단 직원, 밝은사회국제클럽 회원 등 230여명의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직접 김장을 버무리고 박스를 포장해 나눔을 실시했다.
전태완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일상중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준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가운데 매년 김장나눔행사를 위해 후원해주는 좋은데이 나눔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웃사랑 나눔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데이 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해마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후원을 하고 있으며 올해도 500만원의 김장재료비 등을 지원, 지역사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