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새마을회, 2022년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12-15 16:10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 새마을회(회장 장기영)는 15일 오후 2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2022년 창원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안화영 새마을운동경남지부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
본행사는 창원시 새마을운동 활동영상 상영, 우수지도자 포상 수여, 대회사, 격려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새마을지도자들은 2023년 지역사회에서 더 사랑받는 새마을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새마을지도자 중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명, 경상남도지사 표창 8명, 창원시장 표창 58명, 창원시의회의장 표창 8명,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4명,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표창 2명, 창원시새마을회장 표창 41명 등 총 1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기영 회장은 “올 한 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에 매진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내년에도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올 한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내년에도 지역의 지도자, 시민의 봉사자로서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