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3일 주간 간부회의에서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9개부서를 하반기 베스트드림팀으로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
2022년 하반기 베스트드림팀에는 ▲최우수(1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 ▲우수(3팀)해양항만수산국 수산과, 창원보건소 보건정책과, 마산합포구 월영동 ▲ 장려(5팀) 복지여성보건국 노인장애인과, 문화관광체육국 문화예술과, 성산소방서 119구조대, 의창구 행정과, 진해구 행정과가 각각 선정됐다.
▷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는 창원시 농수특산물 통합브랜드 ‘창에그린’전면 개편,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창원단감 일본시장 개척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 수산과는 정어리 집단폐사체 발생에 따라 신속한 수거 체계 구축하여 해양환경 보전에 기여하였고 어업인 생활 및 어업경영 안정화를 도모하는데 주력하는 등 수산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했다.
▷ 보건정책과는 장기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진단검사 및 확진자관리, 감염취약시설 점검 등을 하며 전직원이 감염병 대응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또한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사파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 월영동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운나눔재단 법인 설립하여 복지사각지대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밝고 고운 월영동 만들기 사업으로 고운작은도서관 및 고운 최치원 이야기 계단‧벽화를 조성했다.
다른 수상부서도 홀로 어르신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문신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 의창구청 신청사 개청, 석동‧충무동 행정복시센터 건립사업 등을 추진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시는 매년 시정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부서를 베스트드림팀으로 선정하여 직원 사기를 진작하고 업무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상‧하반기로 나누어 베스트드림팀을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