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박준 기획행정위원장,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수상
박준"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과 제도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할 터”
기사입력 2023-01-25 19:06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타임즈창원]경남도의회 박준 기획행정위원장(창원4, 국민의힘)은 지난 1월 19일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지방자치 등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통해 사회발전에 공이 큰 인물을 선정하여 그간의 희생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준 의원은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제12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이끌어 집행부에 111건의 시정 및 건의사항을 처리하도록 요구하였으며, 2023년 당초예산안 심사 시 재정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여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면밀한 심사를 주도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도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에서 발주한 연구용역을 전수 조사하여 미공개 관행, 높은 수의계약률, 연구부정 의심사례 등을 지적하여 감사 및 제도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민들의 요구사항인 창원시 성산구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요청했다.
박 위원장은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마음을 대변하는 도의원으로서 집행부 견제·감시의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과 제도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