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우리들만의 특별한 졸업식 개최
기사입력 2023-02-23 14:22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시청 시민홀에서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드림스타트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초등학교를 졸업하여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에서 종결되는 47명 아동의 졸업을 축하하고 꿈과 희망을 향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졸업장·드림스타트 상장 수여 ▲아동과 학부모 소감발표 ▲드림스타트 활동 감상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
졸업생 중 한 아동은 “드림스타트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였으며, 그 동안 버팀목이 돼 주신 드림스타트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앞으로 힘들고 지칠 때 드림스타트와 함께했던 추억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사람을 가장 강력하게 움직이는 힘은 꿈이며 졸업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창원특례시가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12세 미만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양육환경 및 아동발달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아동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 제공과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건강한 양육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