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1동 탄소중립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친환경 에코 화분 만들기 행사 성료
기사입력 2023-04-21 14:27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탄소중립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김정화 위원장)가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회원1동(서옥진 동장) 행정복지센터 앞 탄생어린이공원서 친환경 에코 화분 만들기 행사가 주민들과 동 직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
이날 진행된 에코화분만들기는 '생활 속 탄소중립 기후행동 실천,어렵지 않아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주민들이자발적으로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친환경 에코화분 만들기에 동참했다.
에코화분만들기는 홍콩야자,호야,로즈마리,더피,아이비 등이 사용됐으며 탄소중립실천으로 ▲대중교통 이용 ▲플러그 뽑기 ▲실내온도 유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자원순환을 위한 재활용품 분리 배출 ▲다회용기 및 텀블러 사용 실천에 대해 주민들이 서약했다.
|
2050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와 에코화분 만들기 행사에 동참한 A 모씨는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 주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회원1동 탄소중립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김정화 위원장은 "회원1동 주민들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친환경 에코화분 만들기를 주민들과 동 직원들이 함께 동참해 개최하게 됐다"며"주민들도 너무 좋아하고 2050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자식들에게도 실천을 하겠다니 감사하고 좋은 일 같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