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타임즈창원]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오는 7일부터 제40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6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교육청의 2022 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2023년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도정질문 등 정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405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023년도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교육청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 진상락 의원 등 3명 의원의 도정질문이 있을 예정이다.
도정질문에 나선 진상락, 서희봉, 박춘덕 의원 등 3명의 의원은 도청과 교육청의 다양한 정책과 지역현안 등에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할 계획이다.
‣ 진상락(창원11, 경제환경) 의원은 마산 내서읍 삼계리 주차문제 관련 현안 사항과 마산 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 창원 간첩단 사건 관련 대책, 상일초등학교 및 내서중학교 위 고압송전선로 관련 해결방안 등에 대해서 질문할 예정이고, ‣ 서희봉(김해2, 건설소방) 의원은 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 계획과 부전-마산 간 복선 전철 추진사항, 광역도로 개설 관련 경남도의 노력 등에 대해서 질문한다. ‣ 박춘덕(창원15, 문화복지) 의원은 신항 조성으로 발생한 어민 피해보상 및 항만 자치권 강화 노력, 진해 신항 및 항만물류‧배후단지 개발 관련 추진사항 등에 대해 질문할 계획이다.
이어, 8일 개의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권혁준, 박주언, 백태현, 노치환 의원 등 4명 의원의 도정질문도 이어진다.
‣ 권혁준 의원(양산4, 경제환경)은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 관련 현안 점검, 학 습권 보장 관련 교육청의 노력, 작은 학교 지원 정책관련 등에 관해 질문하고,‣박주언(거창1,문화복지) 의원은 거창대‧남해대 통합관련 계획, 도 인재개발원 이전관련 문제 등에 관해 질문할 예정이며, ‣ 백태현(창원2, 기획행정) 의원은 미서훈 독립유공자 서훈을 위한 적극행정촉구 관련, 지역안전지수 범죄분야 등급 개선 등에 관한 사항을 질문하고, ‣ 노치환(비례, 교육) 의원은 김해 영운초등학교 방화셔터 사고관련 지원계획, 평화통일 교육관련 문제, 경남행복교육지구 관련 사항 등에 대해 질문할 계획이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8일부터 2022회계연도 결산 심사, 2023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경상남도교육비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등을 실시하고, 25일 본회의를 끝으로 이번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