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창원성산구당원협의회,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국회통과’ 촉구 서명운동 전개
기사입력 2023-09-27 16:10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타임즈창원]국민의힘 창원성산구당원협의회(위원장 강기윤)는 27일 오후 가음정동 장을 방문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국회통과’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 했다.
창원성산구당원협의회는 지난 24, 25일 양일간 상남전통시장, 가음정 전통시장, 상남동 성원주상가 등에서 "330만 도민의 염원이며 대한민국과 경남 미래 발전을 위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국회통과’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실시한 바 있다.
|
강기윤 국회의원은 이 자리에서 "경남 발전과 미래세대를 위한 우주항공청 설치를 위해 출향인사를 포함한 700만여 경남인과 함께 적극 나서겠다"며 창원시와 경남 도민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창원성산구당원협의회가 주도하여 진행되었으며, 지역 사람들에게 사천우주항공청 설치를 통해 관련 분야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정부 지원 및 투자 확대를 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에 앞서 강기윤 국회의원은 최근, 우주항공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남 지역이 그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서명운동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열정적으로 서명용지에 이름을 기재하고, 자발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보였다. 이러한 참여와 관심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사천우주항공청 설치에 대한 열망과 기대가 크다는 것이다.
창원성산구당원협의회는 이번 서명운동 결과를 정부는 물론, 국민의힘 경남도당에 제출하여 더욱 강력하게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입법 추진을 촉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