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희망드림’ 최윤덕도서관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3-10-04 16:49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 최윤덕도서관(의창도서관과장 오미숙)은 이달 31일까지 의창도서관과 ‘청년 희망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인 ‘청년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4일부터 31일까지 최윤덕도서관 지하 1층 갤러리 봄에서 개최한다. 창원미술청년작가회 회원 김동영 작가의 조각 <서른둘> 포함 5점과 박현성 작가의 설치작품 <Behave yourself> 포함 6점 등 총 11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두 작가는 촉망받는 청년 작가로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동영 작가는 창원대학교 미술학과를 석사 졸업하고 창원청년비젼센터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제20회 창원 아시아 미술제, 3.15의거 기념 마산아트페스트벌, 마산청년미술제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였다.
박현성 작가는 독일 뮌헨 조형예술대학교 디플로마 석사 졸업하여 독일 뮌헨 GEDOK협회 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또한 뮌헨 막시밀리안스 포럼 단체전과 뮌헨 쿤스트 아카덴 단체전 등에 참여한 바 있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우수한 예술작품들이 더욱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도서관이 고품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윤덕도서관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