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원 홍합축제 개막 ..향긋한 국화 보고 맛좋은 홍합 드시러 창원으로 오세요
홍남표 시장 “관람객들이 향긋한 국화 향과 함께 맛 좋은 홍합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래”
기사입력 2023-11-05 12:41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는 지난 4일 3.15해양누리공원에서 홍합을 테마로 한 ‘제1회 창원 홍합축제’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개최된다. 홍합은 전국 중 창원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자랑하는 명실상부 창원 대표 수산물이다. 창원의 우수 수산물인 홍합을 주제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
이날 개막식은 최기철 마산수산업협동조합장의 홍합축제 개최 기념사와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격려사로 풍성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가수의 축하공연 등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이번 행사는 홍합을 주제로 한 만큼,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맛 좋은 홍합을 맛볼 수 있도록 시식 행사를 준비했다. 홍합밥과 홍합 튀김 등 홍합을 이용한 요리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홍합 골든벨, 홍합 장사선발 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관람객들이 홍합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홍합축제장은 성황리에 진행 중인 마산 국화축제장과 인접해있다. 향긋한 국화 향과 함께 맛 좋은 홍합을 즐길 수 있어 두 배로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 축제가 우리 홍합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관람객들이 향긋한 국화 향과 함께 맛 좋은 홍합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