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영석)는 2023년 연말 지식콘서트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지난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회원1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자생단체 임원들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
|
이날 개회선언은 주민자치회 문지인 부회장이 "오늘 행사가 회원1동 동민들이 하나가 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면서 '2023년 연말 지식콘서트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회를 선언한다"고 개회를 알렸다.
이어 식순에 의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로 이어졌다.사회 진행을 맡은 최행은 팀장은 우리동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자생 단체장을 소개한다면서홍원자 통장협의회 회장님,장명호 바르게살기운동 회장님,이정복 새마을협의회 회장님,노태선 새마을부녀회 회장님, 김경순 새마을문고 회장님,서정봉 자율방범대 대장님,배명련 복지패밀리 회장님,이화중 자전거타기실천협의회 회장님,권재숙 자율방재단 단장님,전호순 120생활민원봉사대 대장님, 박희진 자연보호협의회 회장님,김정옥 푸르미클린팀 회장님,조용준 지역사회보장협체 위원장님,주미경 청소년지도위원 회장님,김명순 여성민방위기동대 대장님,김정화 탄소중립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위원장님을 호명하면서 다 같이 주민들께 인사를 했다.
|
이어 회원1동 주민자치회 강영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 2023년 연말 지식콘서트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주신 주민들과 함께하신 강사분과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다가오는 2024년에는 우리동과 회원2동이 통합되는 원년의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장우 경상남도의회 의원은 축전을 통해 "'2023년 연말 지식콘서트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위해 애쓰신 강영석 회원1동 주민자치회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축제에 참석해주신 내‧외빈 여러분께도 감사한다"고 말하면서"동민 화합 행사를 통해 행복을 나누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서옥진 동장은 격려사를 통해"프로그램 발표회 준비한 주민자치회 회장님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께 감사드리고 참석해 준 황점복 시의원님 감사드린다"며"오늘 행사는 경연의 자리가 아니라 1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이니 만큼 모두가 화합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내년 2024년에는 더욱 세심한 행정으로 동민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
|
개회식 행사를 마치고 이어서 바로 2부 행사인 지식콘서트가 진행됐다.지식콘서트는 ‘소통하는 리더십, 굿바이 스트레스’라는 주제로 강은미 강사가 강연을 진행했다.
강 강사님은 전국을 누비며 다양한 직장인, 부모님을 대상으로 수 많은 강연을 하고 소양교육 및 행복인문학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스타 강사로 정평이 났다.
이날 강 강사는 강연에서"우리가 살아가면서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은 만나지 말아야 한다"며"항상 남의 말을 경청하고 피드백을 잘해야한다"강조하면서"오늘 회원1동 주민들과의 강연은 여러분과 소통할 때 제일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긍정적인 마인드와 인간관계의 중요성 소통하는 리더가 되고 스트레스는 멀리하라"고 하면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
1부와 2부 행사는 최행은 팀장의 사회로 순조롭게 마무리 되면서 제3부 프로그램 발표회 및 화합공연이 진행됐다.
제3부 사회를 맡은 안기한 사무국장은 "1부와 2부 행사 사회를 맡아주신 최행은 팀장께 감사드린다"며'지금 방금 몽골 봉사활동을 마무리하고 귀국한 주민자치회 안기한 사무국장이다"라고 인사했다.
|
이어"프로그램 발표회는 회원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이 발표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여러분들에께 선보이는 자리로 주민 여러분께서는 수강생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면서"첫 무대는, 통기타반에서 발표를 시작한다"며"대표자 한상일님을 비롯한 11명의 수강생들이 발표하며,오늘의 연주곡 밤에 떠난 여인, 작은 연인들, 아름다운 사람아 총3곡이다"라고 소개하며 발표회 시작을 알렸다.
두번째 팀은 라인댄스 중급반으로 대표자 이정숙님을 비롯한 7명의 수강생들이 끼로 뭉치면서 marakaibo(마라카이보),추억의 발라드, 초혼, 아리아리 총4곡으로 라인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
세번째 팀은, 풍물난타반에서 난타공연을 선보였다.풍물난타반은 우리동에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팀으로 풍물로 시작해서 난타까지 섭렵했다.대표자 이화중님을 비롯한 6명의 수강생이 발표하며, 상하이트위스트, 무조건 2곡의 노래와 함께 신나는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
다음은, 라인댄스 초급반으로 대표자 김점연님을 비롯한 17명의 수강생이 선보였다.Stand By Me, 올래 2곡의 노래에 맞춰 화려하고 신나는 라인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다섯번째 팀으로, 색소폰반에서 발표했다.큰 음량과 부드러운 음색을 지닌색소폰의 매력에 빠져보는 시간으로 대표자 김임필님을 비롯한 7명의 수강생이 고향초, 추풍령, You are my sunshine 총3곡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풍물난타반에서 사물놀이를 발표했다.사물놀이는 대표자 이화중님을 비롯한 9명의 수강생이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
모든 발표회가 마무리되자 안 국장은 "오늘 발표회를 위해 고생하신 모든 수강생과 강사 여러분께 다시 한번 큰 박수 부탁드리겠다"며"그리고 오늘 우리동 노래교실과 창원 지역에서 노래 강사로 활동하고 계시는 가수 신정화는 차량정체로 인해 시간 관계상 참석이 불가하다"고 알리면서"그러나 오늘 2015년 앨범 ‘흉중강우’로 데뷔해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린 가수 유호다"라며"가수 유호는 우리 창원특례시 마산의 자랑스러운 아들로 저와 무명시절부터 함께했다.큰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란다"고 자신있게 소개했다.
|
무대에 오른 가수 유호는 '가지마',타이틀곡인 '아름다운 세상'을 부른 후 "아침마당에 출연해 5연승을 한 창원 마산출신 아들로 소개했지만 창원에서는 많은 무대에 설 수 가 없어 아쉽다"며"우리 회원1동 누님들과 형님들께서 내년 2024년에는 타이틀곡인 '아름다운 세상'을 창원 무대에서 찾아 뵐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말하자 관람객들은"잘 알겠다.실물이 더 좋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가수 유호는"사회를 보고 안 국장님은 무명시절부터 지금까지 소통하고 있고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언제든 부르면 달려갈 수 있는 가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수 유호는 '나만의 여인'과 '누나야'를 열창하고 회원1동 주민자회 위원들과 발표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까지 마무리하면서 "정말 회원1동 주민들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다시 한 번 저 가수 유호를 불러 달라"고 인사했다.
사회를 맡은 안 국장은 "이상으로 아쉬움을 뒤로하고 2023년 연말 회원1동 지식콘서트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여기서 마치겠다"며"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