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의원, 2024 의정콘서트 및 신년인사회 개최
강 의원 "정직하고 성실하게, 똑!소리나는 일솜씨로 창원 시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창원 마당쇠 강기윤이 되겠다"고 약속
기사입력 2024-01-03 21:31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
강 의원은 새해 인사를 통해 "존경하고 사랑하는 창원 시민 여러분,창원 마당쇠 강기윤 인사올립니다"라며"청룡의 해인 2024년에도 댁내 두루 평안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라고 인사했다.
강 의원은 "창원 성산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 저 강기윤이 올해는 우리 성산 주민 여러분께 큰 선물을 드린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우리 창원시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단독주택지와 아파트 노후화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히면서"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 시행령에 舊창원시를 포함시키겠다는 확답을 받아 사파·가음·성주·중앙·반송·용지·웅남·상남·용호·신월 등 단독주택지 재개발·아파트의 재건축 추진 사업이 탄력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창원 숙원 사업인 그린벨트 전면 해제도 국토교통부 장관를 비롯한 관계 부처에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끈질기게 요청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의원은 "윤석열 정부와 함께 탈원전 시대를 끝내고 두산중공업을 중심으로 원전 가동을 재개했다"며"원전 산업 부활로 15조가 넘는 해외 원전 수주도 가능하게 됐다"고 말하면서"방위산업도 순항 중이다. 국내 생산 무기와 장갑차 등의 해외 수출이 10조원 규모로 확정되어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장이 있는 창원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또한, 총 사업비 4500억원에 달하는 차세대 복합빔 조사시설 구축을 위한 국비도 30억원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4년 연속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며 국가가 중심이 되어 책임지는 간병비 국가 책임제 도입, 섬벽지 거주자, 노약자, 장애인 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편히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하는 비대면 진료와 치매 관리 주치의 제도 촉구, 지역국립대를 중심으로 한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 및 유방암 표적치료제 등 고액 중증 질환 치료비 급여화 도입 등 국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며"정직하고 성실하게, 똑!소리나는 일솜씨로 창원 시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창원 마당쇠 강기윤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23 강기윤 의정보고서에는 창원발전 원동력은 강기윤의 추진력으로!일 하나는 똑!소리나는 정직과 소신의 정치인이라고 소개했다.실제로 강 의원은 매주 월요일 오전 민원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각종 민원 해결 및 창원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강 의원은 창원 국비 총 3조 5,405억원 확보에 이어 2024년 1조 1,394억원 확보 예정이라고 의정보고서를 통해 밝히면서 원전산업 부활,제2국가산업단지 유치,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준공,방위산업 수출증대,차세대 복합빔 조사시설 구축(총 사업비 4,500억/2028년 완료)등 지역경제와 일자리를 살리는 창원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 냈다.오는 8일 국회의원 강기윤 2024 의정콘서트·신년인사회가 기대되는 이유다.
※국회의원 강기윤 2023 의정보고서
https://online.fliphtml5.com/yawst/th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