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times창원]국민의힘 창원 성산 국회의원 후보 강기윤 의원은 2월27일 교육 및 보육 공약을 발표하고, 3선의 힘으로 교육부터 바로 세워서 교육 문제로 창원을 떠났던 부모들이 다시 창원으로 되돌아오도록 꼭 만들겠다고 밝혔다.
|
이날 강기윤의원은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창원의 교육 위기가 창원의 붕괴로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하고, 창원의 미래를 위해선 교육부터 바로 세워야 한다며, 3선의 힘으로 창원 교육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창원에서 나고 자란 아이는 창원이 끝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도록 하는 창원‘e-ONE’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며 창원 인재DB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둘째, 창원 공공형 키즈카페 설치 및 아동 중심형 보육의 질 개선을 지원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1번지 창원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셋째, 창원의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원의 저녁밥’을 제공해 컵라면이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식사를 떼우지 않고 성장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내 아이가 먹는 급식은 최고의 품질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넷째, 소아·청소년 전용 심리치료센터 설치, 창원시 복합 청소년센터 건립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튼튼하고 건강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선언했다.
다섯째, 지능형 CCTV 및 공기청정기 등의 확대 설치를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표명했다.
여섯째, 스마트제조, 미래에너지 및 원전 교육 같은 창원형 특성화 교육을 활성화 하는 등 창원 맞춤형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일곱 번째, AI 교육 및 스마트교육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시대에 걸맞는 미래교육으로 아이들을 뒷받침하겠다고 제시했다.
여덟 번째, 창원 지역 6개 대학의 촘촘한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창원의대 유치를 통해 바이오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는 등 창원완결형 대학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해 창원 지역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강기윤의원은 3선이 되면 창원 교육 발전에 올인하고, 교육 문제로 창원을 떠났던 부모님들이 창원으로 되돌아오도록 꼭 만들겠다며 3선의 힘으로 좋은 학교와 최고의 교육이 바탕이 된 더 좋은 교육을 통해 더 큰 창원, 더 좋은 성산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