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힘찬 개막
기사입력 2024-03-31 09:22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지난 30일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창원특례시요트협회와 경상남도 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요트대회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번 대회는 전년도에 개최된 창원특례시요트협회장배 동호인 요트대회가 창원특례시장배로 승격되어 개최되는 크루저요트 대회다. 진해군항제와 연계하여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개막식은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이상석 경남요트협회장, 윤성민 창원특례시 요트협회장, 선수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해JK컨벤션에서 열렸다.
개막 전날인 29일 크루저요트 선수등록과 계측으로 문을 연 이번 대회에는 크루저요트 16척과 선수 및 대회관계자 200여명이 참가해 31일까지 3일간 멋진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중 요트대회가 열리는 진해루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요트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크루저요트 승선 체험과 펀보트, 카타마란을 타는 해상 물놀이장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대회기간 중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와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선수 여러분께서 진해의 쪽빛 물결과 바람을 벗 삼아 쌓아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레이스로 잊지 못할 추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