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한일여자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취업역량 강화 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4-07-17 16:13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는 7월 16일, 한화리조트해운대에서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의 일환으로 한일여자고등학교 3학년 44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진행하였다.
|
이번 캠프는 1박 2일간 진행되었으며, “미래의 나를 만나다”는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는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일 차에는 미래 사라질 직업과 신직업 탐색,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알아보면서 사화 변화에 따른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희망 신직업을 탐색한 후, 미래직업 UCC 제작이라는 조별 미션 과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차에는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강의로 회사에서 원활하게 적응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직생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켰다.
캠프에 참가한 웹솔루션과 3학년 이지수양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