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마산공업고등학교 대상 ‘취업역량 UP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24-12-13 12:21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마산공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2024년도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캠프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통영 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진행되었으며, 마산공업고등학교 1~2학년 27명이 참여했다. 첫날, ‘나 뭐 해먹고 살지?라는 주제의 동기부여 특강과 최신 취업 트렌드 소개로 시작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참가자들은 취업 의지를 높이고 자기분석을 바탕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했다.
둘째 날에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과 보이스 트레이닝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면접에서 자신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면접 대비 스피치 훈련으로 캠프를 마무리했다.
이번 취업 역량 강화 캠프는 대기업과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스스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창원문성대학교는 앞으로도 고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