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행사 가져
기사입력 2025-09-10 16:15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해양경찰서(서장 옥창묵)는 10일 경찰서 별관 강당에서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옥창묵 창원해양경찰서장을 포함해 경찰관 및 일반직과 정책자문위원․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장 등 약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어 기념행사는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및 감사장 포상 ,기념사 대독 ,해양경찰 홍보 영상 시청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
유공자 포상 기념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경비구조과 경정 도영진(경비구조과장)을 포함해 경비구조과 경감 김창봉 등 11명의 경찰관과 일반직 등 직원들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후 최재환 마산운전면허시험장 단장을 포함한 기정간 마산도선사회 회장 등 6명에게도 각각 유공을 높게 평가하며 해양경찰청장․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및 창원해양경찰서장 감사장을 전달했다.
옥창묵 창원해양경찰서장은 이번 기념행사에서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국민들을 위해 일한다는 초심을 다시 한번 다 잡고, 더욱 철저한 대비와 훈련으로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언제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