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창원으로 놀러오세요
기사입력 2019-05-01 15:58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놀이마당, 체험활동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고 1일 밝혔다.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열리는 ‘제42회 경남어린이큰잔치’은 기념식, 119안전체험, GO카트 그랑프리, 블레이드챔피언십, 어린이프리마켓 등과 같이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해사가 제공된다.
진해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큰잔치’는 에어바운스, 댄스공연과 더불어 명랑운동회를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장이 마련돼 있다. 마산회원구 삼각지공원에서 열리는 ‘더 큰 창원 HAPPY아이 큰잔치’는 에어바운스,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대형 팝콘만들기 코너 등 다양한 먹거리코너를 제공해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또 4일 ▲도계체육공원, 반송공원, 한들공원, 양곡초등학교, 팔룡동 남산공원에서, 5일 ▲마산 창동거리, 내서공설운동장, 진해 풍호공원, 창원 장미공원에서 놀이마당, 체험부스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제23회 마을문화한마당 ‘잘 놀아야 잘 큰다!’ 가 열린다.
시는 매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들을 개최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찬 미래를 응원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