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1년 6월 개설된 후 2017년 8월 방문자 500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2년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5월 현재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
방문자 수 1000만 돌파는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경남 기초자치단체들 가운데 최초의 사례이다. 시는 SNS를 통해 시민 소통 및 시책 홍보 등을 집중적 알려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시는 2018년 대한민국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차지했고, 지난 2017년에는 SNS대상 공공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통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시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명 돌파 응원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29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해 응원메시지를 남긴 100명을 추첨해 음료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공식 블로그는 ‘사람중심 창원소식’, ‘새로운 창원 즐기기’, ‘시민과 함께하는 창원’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다. 시는 주요 시책, 축제, 관광, 문화 등 하루 평균 5건의 시정 소식을 사진과 기사로 포스팅하고 있다.
특히 매년 선발되는 블로그 기자단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 발굴한 시의 숨은 매력과 생활 밀착형 정보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블로그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시 공식 블로그는 이웃 1만7000여 명, 하루 평균 방문객 7400여 명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시를 대표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로 자리매김했다.
차상희 공보관은 “창원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 1000만 돌파는 창원시가 온라인 상에서 광역급 위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이라며 “앞으로 창의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로 창원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