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무료이용
기사입력 2023-07-20 15:53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창원 국제 사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돌아가며 기부액의 30%까지 기부받은 지자체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
창원특례시의 기부 답례품으로 ‘성주사 템플스테이 체험권’ 과 ‘로봇랜드 자유이용권’ ‘창원 국제사격장 실탄체험’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창원특례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미더덕 ,단감김치 ,주남의아침 쌀 ,파프리카 ,단감빵 ,한우벚꽃갈비 등 36개 품목이 있어 창원의 맛과 멋을 알리며 기부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하고 있다.
기부금액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에 투명하게 사용되므로 이번 여름 창원사랑기부를 통해 세액공제로 되돌려 받고 덤으로 답례품도 받아 색다른 체험을 한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
고즈넉한 자연 경관과 오랜 세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성주사에서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한 힐링 체험 ‘템플스테이’ 그리고 256대의 로봇들과 놀이기구, 로봇체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이번 여름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을 벗어나 이러한 곳에서 색다른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