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9-15 12:59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5일 삼정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6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소년의 올바른 자원봉사 인식 및 가치관 형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자원봉사의 정의와 특성 ,자원봉사활동 방법 ,자원봉사센터 정보 안내 등을 내용으로 자원봉사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봉사활동 참여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삼정자초등학교 6학년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가 우리 생활에 어떻게 많은 도움을 주는지 알게 되었고, 나에게 맞는 자원봉사활동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
백이라 창원특례시 사회복지과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짧지만 소중한 배움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자라나는 희망인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올바른 인격을 형성하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학교 및 자원봉사관련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