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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s창원]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국 5 대 권역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9 일 밝혔다 .
첫 행사로 경상권을 대표하는 최대 수산물 시장 ‘ 마산어시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 에서 전통시장 소상공인 e- 커머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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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는 마산어시장 상인회 2 층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 홈앤쇼핑과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최형두 국회의원 ( 국민의힘 ), 노현태 중기중앙회 경남지역회장 , 손한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 박선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장 , 박상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원센터장 및 마산통합상인연합회 등 약 50 명이 참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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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에서는 지역 시설 후원 , 전문가 강연 , 소기업 및 소상공인 공제제도 안내 등 약 80 분간 진행되었으며 , 전통시장 상인들의 판로 확대의 어려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되었다 .
특히 지역 시설 후원의 일환으로 마산어시장에서 1 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금강노인종합복지관과 마산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였다 .
홈앤쇼핑은 지난 2024 년 12 월부터 올해 3 월까지 전통시장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 3 월 한 달간 자사 모바일 앱을 통해 마산어시장 7 개 점포의 12 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
또한 , 오는 28 일 15 시 10 분 부터 60 분 동안 젓갈 , 건미역 , 황태채 , 육수스틱 등 4 개 상품을 통합 방송할 예정이다 .
향후 홈앤쇼핑은 광주 양동전통시장 ( 전라권 ), 충북 영동전통시장 ( 충청권 ), 강원권 , 수도권 등 5 대 권역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제품 판매 및 홍보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
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 판매 (6~10 개 업체 선정 후 1 개월 지원 ) , 방송 판매 ( 온라인 판매 업체 중 4~6 개사 선정 , 60 분 방송 ) , 홍보 영상 ( 전통시장 3 분 및 점포별 1 분 영상 제작 ) , e- 커머스 세미나 ( 온라인 · 홈쇼핑 판매 강의 ) 등으로 구성된다 .
홈앤쇼핑 관계자는 "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상인들이 e- 커머스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
실질적인 판로 확대 기회를 마련하길 기대한다 ” 며 “ 앞으로도 전국 전통시장의 가치를 알리고 , 디지털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 이라고 말했다 .
최형두 의원은 " 지역 전통시장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 ‘ 소상공인 e- 커머스 방식 ’ 을 통해 경남권 최대인 마산어시장과 마산 전통시장들이 경남을 넘어 전국구 시장으로 성장하고 ,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 "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