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희망드림’최윤덕도서관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4-03-25 14:28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 최윤덕도서관(의창도서관과, 오미숙과장)은 ‘청년 희망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년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
최윤덕도서관 ‘청년작가 전시회’는 창원지역 청년예술작가들의 우수한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작년에는 문화연, 백초희 작가의 서양화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창원미술청년작가회 소속 청년작가 6명의 작품 33점이 전시되어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였다.
|
올해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최윤덕도서관 지하1층 갤러리 봄에서 조현두 작가의 <전체는 하나 #23-행진> 포함 한국화 작품 10점이 전시된다.
조현두 작가는 창원미술청년작가회 회장, 경남전업미술가협회 사무국장직 등을 맡고 있으며, 서울, 창원에서의 개인전 5회를 포함하여 제26회 창원미술청년작가회 정기전, 2022 창원문화재단초대전 등 국내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다.
한편 7월에는 창원미술청년작가회 강가희 작가의 <Essence of Life> 포함 한국화 5점, 8월에는 구영애 작가의 <흐린기억> 포함 서양화 8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장은 “앞으로도 역량 있는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작품들을 많이 소개하고 시민들이 문화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