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4월 27일부터 창원대~수정종점 구간을 운행하는 3005번 급행 시내버스를 토·일·공휴일에 마산로봇랜드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5일, 마산 로봇랜드 재개장 이후 마산로봇랜드 방문객 증가에 대응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3005번 급행 시내버스를 마산로봇랜드까지 연장하여 가족, 연인, 동료 단위의 방문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마산로봇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
3005년 급행 시내버스는 평일은 기존대로 1일 2대 90분 간격으로 창원대~창원중앙역~창원병원~월영동~수정 종점 구간을 운행하며, 마산로봇랜드를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토·일·공휴일 기간에는 수정 종점에서 마산로봇랜드까지 노선을 연장하며, 방문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평일 대비 1대를 증차하여 3대로 운행한다.
토·일·공휴일 기간 3005번 급행 시내버스를 연장하게 되면서 가족, 연인, 동료 단위의 시민들께서 더욱 편리하게 마산로봇랜드를 방문하실 수 있고, 또한 창원중앙역에서 마산 로봇랜드까지 직통노선 운행으로 마산 로봇랜드를 방문하시는 외부 관광객들도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종남 창원시 교통건설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어르신과 함께 마산 로봇랜드를 방문하시는 가족, 그리고 연인, 동료 단위의 시민들께서 더욱 편리하게 오셔서 좋은 추억들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3005번 급행버스를 연장하여 운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마산로봇랜드를 방문하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