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2025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개최
기사입력 2025-02-03 16:48 최종편집 창원타임즈
본문
[times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드론을 활용해 창원의 자연, 문화, 관광, 산업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을 발굴하고, 드론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 창원특례시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원의 우수한 지역 자원을 홍보하고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2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
공모전에는 일반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드론 영상과 사진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는 공모전 기간 동안 창원 지역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출하며, 드론 비행 승인 및 항공 촬영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에는 총상금 2000만 원이 수여되며, 드론 영상 및 사진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주어진다.
창원특례시는 수상작을 창원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드론 산업을 선도하고 시민들이 드론을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정국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드론의 일상 활용을 확산하고, 창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드론 산업 발전에 동참하여 창원특례시를 드론 메카로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